살림파파-육아기록

추천 제주 가볼한만곳 남문앞물 추사 김정희 유배지 산책

살림파파 2021. 4. 10. 08:32

#20210408

서귀포시 대정읍 인성리 마을에 자리한

자그만한 연못 남문앞물을 방문했습니다.

(지도를 찾아보니 남물지못으로 나오네요 )

연못 위로 만들어진 멋진 정자가 있는곳이에요

동네 주민들이 간단하게 운동도 하고

가볍게 산책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곳 이였어요

정자에 앉아 잠시 휴식을 즐기고 주변 환경을

감상해 보았습니다.

조용한 마을 풍경이

생각 없이 가만히만 있어도

절로 힐링이 되네요

 

 #20210409

다음날 산책은 추사 김정희

유배지로 나가 보았습니다.

작년 여름 방문했었는데 오랜만에 왔네요

김정희 선생님과도 사진 찰칵 해보고요 

김정희 선생님께서 머물렀던

제주의 전통가옥도 구경 할 수 있어요

전통가옥으로 들어가보았는데

작년 와봤던 기억이 났는지 정말 신기하게도

꿀꿀돼지 꿀꿀돼지를 왜치며 먼저

달려간 곳이 여기입니다.

(동물러버인거 증명 ^^) 

제주의 전통 화장실에 있던 뚱돼지모형 앞에서

한참을 가르키며 정신없이 구경하는 은우였네요 ^^

근처 길가엔 멋진 돌담길이 있습니다.

돌담길 따라 동네를 산책하며

여기저기를 둘러보며 신나는 은우입니다.

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나오는데

정면에 제주추사관 꽃길 입구가 보이네요

유채꽃이 핀 꽃밭이였는데

4월초가 되니 유채꽃이 많이

떨어져 있어 아쉬었습니다

 

그래도 은우는 좋다고 뛰어다니네요 ^^